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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튼 호텔(골드, 다이아몬드 등급) 룸 업그레이드

by SKtK 2024. 9. 21.

필자는 현대카드 AMEX 플래티넘 카드를 사용중입니다. 

워낙 포인트쌓기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해외출장이 많은 필자에게 이 카드 보다 좋은 포인트 적립카드는 없는것 같습니다. (물론 공항라운지도 미친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해당 카드를 사용하면 매리어트 호텔과 힐튼 호텔 골드회원으로 바로 변경되는데, 

골드 회원의 혜택 중 하나가 빈방이 있는 경우, 룸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추가 혜택으로 얼리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이 있습니다) 

 

카드를 만들고 최근까지는 호텔에 도착한 후에 체크인하는 과정에서 요청해서 받았습니다. 

이렇게 하는 경우 룸 업그레이드, 얼리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을 한번에 검토해주기는 하지만, 오래걸리기도 해서 상사를 모시고 가는 상황에서는 사용하기 불편한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왜냐면 내가 들어가는 방을 기준으로 얼리체크인은 전날 비어 있거나, 일찍 퇴실하여 청소가 완료된 경우에 가능하며, 

레이트 체크아웃은 다음날 예약자가 없는 경우(만실이 아닌경우), 룸 업그레이드는 윗등급이 예약이 없는 경우에만 해주는데, 이 세개를 동시에 요청하는 경우 룸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방을 확인하고 그 방의 전, 후일의 스케줄까지 확인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전에 확인이 가능한지 몇번 메일로 요청한 적이 있었는데, 매번 당일에 체크인할때만 확인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아왔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우연히 와이프와 가는 여행에서 좀 더 좋은 방에서 지내게 해주고 싶은 생각에 했던 하나의 행동때문에, 사전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이렇게 함으로써 윗 등급 방이 비어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힐튼 호텔 골드, 다이아몬드 멤버 사전 룸 업그레이드 방법

먼저, 힐튼 어플을 통해 가입 요청을 하자. 그러면, 도착 3~5일 사이에 유료로 룸 업그레이드를 할지 메일이 옵니다. 바로 신청하면 됩니다~

룸 업그레이드 요청 메일
<룸 업그레이드 요청 메일>

 

어플로 예약을 하는 경우, 이메일이 오기 전에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단, 주의할 점은 내가 예약한 룸보다 딱 한단계만 위인 방을 신청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러면, 신청완료 메일이 온다. 일반적으로 지불은 도착해서 체크인 또는 체크아웃 하는 과정에서 결재합니다. 

신청 완료 메일
<신청 완료 메일>

 

그런데 골드/다이아몬드 회원은 방이 가능한 선에서 룸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것이 혜택이고 방이 비어있을때 사전 업그레이드 신청을 받아주는 것이기 때문에, 도착 하루전에 룸 업그레이드 신청하였던 것을 반영해서 무료로 룸을 업그레이드 해주겠다는 메일이 옵니다.  

(물론 어플에도 비슷한 내용으로 알림이 옵니다)

룸 업그레이드 완료 화면
<룸 업그레이드 완료 화면>

 

이렇게 함으로써 출발 전에 확실하게 룸 업그레이드가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체크인 하는 과정에서 필요에 따라 얼리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만 요청하면 되고 이는 그렇게 오래걸리지 않습니다.